
이번 정규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해 차별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과정들로 구성됐다.
특히 AI와 인문, 예술, 운동 분야를 아우르는 최신 경향 반영 과목들이 눈길을 끈다.
주요 강좌로는 ▲Suno AI 디지털 싱글 제작 ▲AI로 만드는 섬박람회 홍보영상 제작 ▲AI 시대 안목을 높이는 로컬디자인 ▲섬, 민화를 품다 등이 있으며 36개 과목으로 총 895명의 수강생을 선발한다.
신청 대상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여수시OK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.
한편, 올해부터 평생학습관 수강료가 도입됨에 따라 이번 프로그램부터는 1개월에 1만 원씩, 총 3만 원의 수강료를 선납하여야 한다.
수강료 감면 대상 및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.
제1기 정규 프로그램은 다음 달 2일 개강하여 5월까지 총 12주간 운영되며, 교재비 및 재료비는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.
강의 내용과 세부 일정은 여수시OK통합예약시스템에서 과목별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.
시 관계자는 “시민들이 배움을 통해 일상에 활력을 얻고,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”며 “앞으로도 시민 만족도가 높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기타 자세한 문의는 여수시청 평생교육과로 하면 된다.
[저작권자ⓒ 포커스N전남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